자주하는 질문 모음

MASTERBOOKS 홈스쿨 교재는 MASTERBOOKS 출판사에서 40년 이상 연구하여 출간된 교재이며 미국 사립학교, 기독교 학교와 홈스쿨러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세계관을 가지고 성경을 접목한 교재로 성경을 통합하고, 탁월한 학문성과 균형 잡힌 교과서에 적응을 이미 미국학교들에 의해서 입증되었습니다. 이 교재는 단순히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무엇을 공부하는지 이해를 하며 적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MASTERBOOKS 온라인 홈스쿨 프로그램은 기존의 학원이나 학습지처럼 월별로 수강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며 일반 학교와 동일한 커리큘럼과 기간제로 되어있기 때문에 1년 수강을 원칙으로 합니다.
온라인 프로그램을 신청하신 후 미국에서 ID/PW를 발급받은 날로부터 1년입니다.
MASTER BOOKS 온라인 홈스쿨은 수강신청자의 개인계정으로 온라인에 로그인 하여 수강하며 관리 (내신, 숙제, 성적관리등)를 받는 것이 원칙으로 되어있습니다.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그룹 수업이 아닌 개별 수업이 가능하다는 이득이 있습니다.
공휴일과 주말을 제외한 순수 수업일수를 기준으로 보통 180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한 과목당 저학년을 15-25분 정도이며, 고학년은 30~40분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아이의 학습능력과 학습 진행을 파악하여 세부적인 학습 시간을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학생들은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교사에게 연락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되어 있으며, 온라인 프로그램 상에 링크 되어있는 이메일을 통해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Online@kicschool.com 이나 카카오톡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온라인 담임교사는 학생들이 수업을 잘하고 있는지, 수업 관리 또한 프로젝트나 숙제들을 체크하며 내신관리 및 성적 관리, 시험 감독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KICS 학교에서 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오프라인 학생들과 동일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는 많은 홈스쿨링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다른 홈스쿨과의 가장 큰 차이는 동영상 강의의 유무에 있습니다. 각 학년별, 레슨별로 풍성하고 다양한 동영상 강의가 들어 있으며, 수업시간 분량이 저학년에는 15분으로 고학년에는 30분에서 45분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집중하여 자기주도 학습에 용이 합니다.
최소 2년의 학력인증을 받아야 졸업증서를 이수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과 수업료납부가 확인 된 후 개인 ID/PW가 부여되며 기간은 2주일 정도 소요 됩니다.